푸켓 썽태우 타는 곳 정보입니다. 푸켓 센트럴 앞에서 썽태우 타고 빠통비치 방면, 또는 올드타운 방면으로 가는 정류장 위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당 20밧~40밧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니 위치 확인하세요.
목차
1. 교통지옥 푸켓
푸켓은 교통비가 사악하기로 유명합니다. 대중교통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아무래도 현지인들은 어렸을 때부터 스쿠터를 타고 다니니까요..)
보통 태국의 관광지 (방콕, 치앙마이 등)에서는 우버나 볼트같은 수단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만 푸켓은 경우가 다릅니다. 아무리 가까운 거리라도 200밧이 기본이에요. 겨우 1키로 이동하는데 8천원을 내야하는 셈인데요.
하지만 스쿠터를 빌리지 않는 이상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볼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 와중에 혹시라도, 숙소 근처에 썽태우가 있다면, 이용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단, 이 썽태우가 시간표와 다른 경우가 많고 날씨가 안좋으면 운행을 안하기도 하기 때문에 단기 여행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간만 버리기 쉬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켓 썽태우 타보려는 분들이라면 아래 푸켓 센트럴 썽태우 정류장 위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푸켓 썽태우 정류장 위치 (센트럴)
푸켓 여행 준비중인 분들이라면 푸켓 센트럴의 존재와 위치 정도는 이미 아실 것 같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이 앞에서 빠통비치 방면, 또는 올드타운 방면으로 가는 썽태우 정류장 위치 안내 드릴게요.
푸켓 센트럴과 플로렌스가 이렇게 구름다리로 연결 돼 있는데요. 이 구름다리 아래에 양쪽 방면 정류장이 있습니다. (사진의 분홍색 정류장 표시 참고)
우리나라와 차 진행방향이 달라 헷갈릴 수 있으니 사진의 지형을 잘 보고 이용하세요.
센트럴 페스티벌 방면에서 타면 올드타운 방면이고, 플로레스타 앞에서 타면 빠통비치 방면입니다.
빠통비치 방면은 인당 40밧, 올드타운 방면은 인당 20밧이었습니다. (현재 가격 올랐을 수 있음)
3. 푸켓 썽태우 정류장 위치 (올드타운)
푸켓 센트럴 앞에서 썽태우를 타고 올드타운에 내릴때는 분수대가 있는 로터리(여기)에서 내려줬구요. 정확히는 여기 이 가게 앞에서 내렸습니다.
이 근처에는 까따(카타), 까론(카론), 빠통 비치로 가는 썽태우를 타는 정류장도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어렵게 찾았는데 실제로 타보지는 못했습니다. 워낙 빨리 끊겨서 제가 갔을 때는 여기가 정류장인지 아닌지도 모르겠더라구요.
구글맵 위치를 공유하니 눌러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남긴 후기를 참고하세요)
저는 한달살기 일정으로 간거라서 시간을 버리더라도 썽태우를 도전 해 볼만 했습니다만, 단기 여행이라면 돈을 더 주더라도 볼트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돈을 아끼는 것이라는 말씀 다시 한번 드립니다.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30만원대 구입 후기 (에어아시아 말고)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30만원대 구입 후기 (에어아시아 말고)
푸켓 여행을 앞두고 결제한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정보와 항공사 정보입니다. 에어아시아 아닌 이곳을 이용해 수하물과 기내식을 포함해 인당 30만원대에 푸켓 왕복 항공권을 구매했어요. 매우
justdooooit.tistory.com
푸켓여행 코스 지역 추천 (빠통 밖에 모르는 당신에게)
푸켓여행 코스 지역 추천 (빠통 밖에 모르는 당신에게)
푸켓여행 코스 정해야하는데 푸켓은 어디가 유명한지,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다면 이 글을 놓치지 마세요. 푸켓 한달살기 경험을 바탕으로 푸켓여행 코스와 지역, 가볼만한 곳을 추천 해 드립니
justdoooo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