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30만원대 구입 후기 (에어아시아 말고)

by 이아리 2023. 8. 5.

 

 

푸켓 여행을 앞두고 결제한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정보와 항공사 정보입니다. 에어아시아 아닌 이곳을 이용해 수하물과 기내식을 포함해 인당 30만원대에 푸켓 왕복 항공권을 구매했어요. 매우 만족스러워 공유해요.

 

 

목차

     

     

    1.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대표적인 동남아 휴양지 중 한 곳인 태국 푸켓. 방콕 왕복 항공권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서 푸켓으로 가는 항공권도 저렴할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스카이스캐너에서 직접 검색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푸켓으로 가는 직항이라면 더더욱 그런데요.

     

    1.1.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직항)

    우리나라에서 푸켓으로 가는 직항 항공권은 대표적으로 대한항공과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에서 운행합니다. 23년 8월 현재 기준으로 검색해보면 대한항공 푸켓 직항편 가격은 대략 70만원대로 확인되는데요. 이마저 신용카드 혜택등을 포함한 가격이라 스케쥴에 따라 80만원대까지 갈수도 있습니다. (가끔 나오는 10만원대 특가 항공권을 제외한 노멀리한 가격이에요)

     

    1.2.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경유)

    아이를 동반한다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어 직항을 이용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경유 항공권이 좋은 대안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푸켓은 직항으로 가더라도 6시간 정도로 비행 시간이 적당한 편이라, 두세시간 정도 경유하는 항공권이라고 해도 꽤 괜찮은 비행 스케쥴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이런 푸켓 경유 항공권의 경우 가격대는 약 30만원~40만원대에 형성 돼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푸켓 항공권도 이런 경유 항공권인데요.

     

     

    2. 푸켓 경유 항공사 선택 팁

    아무래도 아시아, 특히 동남아시아의 경우 가장 많이 보이는 경유 항공사는 에어아시아입니다. 저가 항공사로 유명한 곳이죠. 그런데 이런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하는 점이 있는데요. 보통 항공권 자체 가격이 저렴한 저가 항공사의 경우 유료 좌석, 위탁 수하물, 식음료 판매 등을 통해서 이익을 낸다는 점입니다.

     

    이 중 특히 위탁 수하물이 중요 포인트인데요. 푸켓 행 에어아시아의 경우 기본 가격에는 기내 수하물 7kg만 포함 돼 있습니다. 무게만으로 보면 짧은 여행에 괜찮아 보입니다만 기내 반입 액체 규정 및 쇼핑거리를 생각하면 위탁 수하물이 꼭 필요하기도 하죠. 

     

    실제 30만원~40만원대에 검색되는 푸켓 에어아시아 항공권을 발견해 예약하려고 하면 최종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황당하기 일쑤입니다. 분명 40만원짜리 티켓이었는데 20kg 위탁 수하물을 추가하고 나면 거의 대한항공 직항 항공권 가격이 나와버리니까요.

     

     

    3. 생각보다 괜찮은 중국항공사

    그래서 이번에 제가 선택한 푸켓 항공권 항공사는 중국동방항공입니다. 중국 항공사라서 꺼려지신다면 제 얘기를 좀 더 들어보세요!

     

    중국 국적의 항공사가 별로 달갑지 않을수는 있겠습니다만 중국남방항공, 또는 중국동방항공의 경우 중국 국적기이기 때문에 비행기 컨디션이나 서비스가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우리나라 대한항공 아시아나와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우리나라 국적기는 미국, 유럽의 어느 항공사와 견주어도 탑티어에요.)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은 수하물과 기내식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푸켓 왕복 항공권 가격

     

    환승 스케쥴 또한 아주 괜찮습니다.

     

     

    갈때와 올때 모두 중국 상하이를 경유하는 비행스케쥴로, 수하물도 자동연결 되기 때문에 가격 대비 메리트가 있습니다. 대한항공 직항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반값이니까요. 특히 저는 이번에 다른 지인 가족과 같은 스케쥴로 푸켓을 방문하는데요. 그쪽은 아이가 있어서 대한항공 직항을 예약했는데, 가격은 두배이지만 푸켓 도착시간이 비슷합니다. 물론 인천에서 늦은 오후 시간에 출발하기 때문입니다만, 어차피 그날 하루는 밤 9시에 푸켓에 도착한다는 점이 똑같기 때문에 중국동방항공 이용하여 푸켓으로 가는게 정말 [가성비] 측면에서 괜찮은 선택인 것 같아요.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푸켓 한달살기, 치앙마이 두달살기 경험이 녹아있는 아래 포스팅도 놓치지 마세요.

    중국 저가 유심대신 안전한 에어알로 이심 추천합니다.

     

    태국 esim Airalo 3개월 사용 솔직후기 (푸켓, 치앙마이, 할인코드)

     

    태국 esim Airalo 3개월 사용 솔직후기 (푸켓, 치앙마이, 할인코드)

    태국 esim 3개월 사용 후 전해드리는 솔직 후기입니다. 푸켓에서 한달살기, 치앙마이에서 두 달 사용했습니다. 유심과의 차이점, 장점과 단점. 그리고 실사용자가 아니면 모르는, 모르면 손해 보

    justdoooo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