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활용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계신 분들 중 ads.txt 오류로 고민인 분들 계실 텐데요. 특히 저처럼 워드프레스나 별도 호스팅을 사용하지 않는 티스토리인 경우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ads.txt 해결방법 1

아마 대부분 저와 같은 케이스이실겁니다. 어느 날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위와 같은 경고 문구를 보게 되셨을 텐데요. 우측 해결하기 버튼을 통해 들어가 봐도 딱히 해결 방법이라고 할만한 것을 발견하지 못하셨을 거예요.
대부분 애드센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수익형 블로거들의 경험담이 많아 별도의 호스팅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 우리 같은 경우 구글이 알려주는 해결방법인 "루트 수준 도메인에 업로드하라"를 따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에서 확인한 ads.txt 해결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알려진 해결 방법. 루트 수준 도메인에 업로드는 못하니, 비슷하게라도 해주는 방법입니다.
바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 스킨 편집, html 편집으로 들어가 "파일 업로드"를 해주는 방법인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해 ads.txt 파일을 받은 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스킨 편집 메뉴의 파일 업로드 기능을 활용해 해당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추가로 해 줄 일은 없습니다.
ads.txt 해결방법 2
사실 위의 첫 번째 방법은, 뭐라도 해보려는 사람들의 해결방법으로 알려진 건데요. 의미가 없는 방법이라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내놓은 공지사항만 보아도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니까요. 그것보다 더 확실한 해결방법은 바로 이 두 번째 방법입니다.

바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 수익관리 - 애드센스 연결입니다. ads.txt 오류 자체가 "애드센스를 통한 적법한 판매자인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므로, 실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애드센스 연결만 해줘도 수일 내로 위의 오류 메시지가 사라진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아직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애드센스 연결을 하기 전이라면, 이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사실 확실한 해결방법도, 필요도 없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위의 해결방법 2번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애드센스 홈에서 ads.txt 오류 메시지가 거슬리겠지만 그냥 두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의 공지사항에도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해결해줄 수 없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직업적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분들의 경험상, 이 오류는 그대로 무시하는 것 외엔 방법이 없고 해결하지 않아도 별 일이 없다고 합니다. 저도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에 동일 오류가 없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이번 카카오톡 오류 사태가 정상화되어, 애드센스 연동하기가 정상 동작하면 그것만 적용해주고 그 뒤로는 신경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그만 신경 쓰시기 바라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