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3일 현재 11월 미국 CPI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되었습니다. 결과는 7.1%가 나왔고요. 이것은 컨센서스 즉 시장예측이었던 7.3%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덕분에 현재 미국 나스닥 및 장기 채권 관련 ETF, 원엔화 환율이 폭등중입니다
11월 미국 CPI 7.1% 무슨뜻?
11월 미국 CPI 즉, 소비자물가지수가 시장 예측보다 낮아졌다는 것은 요즘 모두가 두려워하는 그것, '인플레이션' 증가속도가 둔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인플레이션이 폭등하며 이를 잡기 위해 미국 연준은 올해 수차례 강도 높은 금리 인상을 단행했죠. 금리인상이 지속됨에 따라 주식 시장은 얼어붙었고요.
결국 주식시장을 베어마켓으로 몰아넣은 가장 큰 이유가 인플레이션 상승이었는데, 이제 인플레이션이 서서히 잡히고 있다는 신호를 확인했으니 (일단 시장에서는 그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길게 갈지는 몰라도 현재로서는 증시에 호재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11월 미국 CPI 발표후 나스닥, 엔원환율 상승
모두가 기다리고 있던 증시 호재가 나왔으니 현재 나스닥이 폭등하고 있는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한국 시간 기준 밤 11시경, 나스닥 3배 ETF인 TQQQ는 13%가량 상승중입니다.
또한 지금 현재 엔원화 환율도 폭등중인데요. 달러투자를 하다가 달러가 1,200원을 넘어가면서 중단하고 엔화투자로 넘어 온 상태라 내일 은행 거래시간에 엔원환율이 얼마가 돼있을지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됩니다. (근데 꼭 이렇게 엔화 거래 못하는 밤에 원하는 방향으로 오르고 내리다, 막상 은행 거래시간 되면 되돌아가더라는....ㅠㅠ)
오늘 상승장이 모두가 바라는대로 연말 산타랠리까지 이어질지는 알 수 없으나, 일단 한 숨 돌렸으니 주식투자 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밤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