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숙 작가와 배우 송혜교의 재회로 화제인 넷플릭스 더글로리. 저는 8회까지 단숨에 보고, 심지어 한번 더 봤는데요. 드라마를 보면서 더글로리 바둑공원이 세트장인지, 아니면 실제로 있는 곳인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더글로리 촬영지는 CG? 아니면 어디?
아마도 김은숙 작가의 아픈 손가락일 더킹 영원의 군주를 기억하시나요? 혹평속에 막을 내렸지만 저는 참 아까운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시공간을 넘나드는 이야기라서 새로운 시청자가 유입되기 어려웠을 내용입니다만, 처음부터 본 사람들은 처음부터 뿌려진 복선 (떡밥이라고 하죠)과, 마지막을 향해가는 이야기를 보며 이마를 탁! 쳤을 겁니다.
아무튼. 그때 더킹 영원의 군주의 또 다른 한국으로 나오는 시공간이 부산을 배경으로 한 CG였죠. 그래서 더글로리의 마치 미래도시 같은 배경을 보면서 실제 있는 촬영지인지 CG인지 궁금했어요. 극 중 지역명인 '세명'과 비슷한 세종일까? 아니면 광교 호수공원 근처일까? 저렇게 높은 아파트가 많은 곳은 송도인가? 했는데요. 더글로리 촬영지는 바로?!
청라라고 합니다. 드라마의 전반적인 촬영지는 청주의 동남지구와 청주교대도 있습니다만, 제가 가장 궁금했던 미래도시 같은 그 배경, 그리고 더글로리 바둑공원이 있는 그곳은 인천청라신도시라고 해요. 어쩐지 높은 건물과 바다인지 호수인지 모를 물 배경이 있는 곳이라 송도인가 했는데 청라였네요.
더글로리 바둑공원 세트장인가 아닌가?
그렇다면 궁금한 점이, 바둑공원이 실제로 있는 곳인지 아니면 잠깐 지었다가 철수한 세트장인지 하는 것일 텐데요. 일단 더글로리 드라마상 나오는 바둑공원은 인천청라지구의 청라호수공원이고요. 더 자세히는 청라루라는 곳입니다. 그럼 이 바둑공원이 실제 있는 것이냐 하면요?
더글로리 바둑공원은 세트장이기도 하고 실제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슨 말인가 싶으시죠? 일단 더글로리 바둑공원은 청라루 광장에 세트장으로 지은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드라마를 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만한 것이, 저게 만약 세트장이라도 철거하지 않고 남겨둬도 괜찮겠다 싶지 않나요? 네, 그래서 더글로리 드라마가 얼마나 흥행할지를 지켜본 뒤 세트장을 정말 철거할지 말지를 결정한다고 하는군요. 아마 지금 청라지구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더글로리 바둑공원을 실제로 보실 수도 있으실 것 같네요.
더글로리 완결은 몇 편까지?
더글로리를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오랜만에 재미있는 넷플릭스 신작이니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김은숙 작가는 간혹 오그라드는 대사로 욕을 먹기도 하지만, "도깨비" "미스터션샤인" 같은 정말 보석 같은 작품을 만들어낸 작가임에도 틀림없으니까요.
송혜교 배우의 책을 읽는 듯한 연기마저도, 이번 더글로리의 배역과 잘 어울려 잘 연출된 연기 같아 보이기까지 하니 오랜만에 좋은 작품이 나온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 8편으로 완결이 날 줄 알았는데, 전체 16편을 8편+8편으로 두 번에 나눠 공개하는 것이라고 하니까요. 2023년 3월에 파트 2가 나오기 전에 파트 1을 보시기를 강력 추천 드립니다.
댓글